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와 배우 소개.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 그날까지!
Go! Go!.

지난호 보기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감독
: 데이빗 프랭클(David Frankel)
출연
: 윌 스미스(Will Smith), 에드워드 노튼(Edward Norton),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 , 등
장르
: 드라마
: 이민선
자료제공
: 해리슨앤컴퍼니

줄거리

살면서 우리를 웃기고 울리는 것들이 있다. 사람, 음식, 물건 같이 눈에 보이는 것도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도 있다. 예를 들면, 사랑과 시간, 죽음 같은 것. 사랑으로 행복에 겨운 순간 시간이 멈추었으면 하고 바라지만, 속도 모르고 시간은 속절없이 흐른다. 그렇게 반짝이고 아름다웠던 시간들도 죽음 앞에서는 무력하다. 사랑과 시간과 죽음은 늘 우리 곁에 있지만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동안에는 의미 없는 것이 되고 마는 것이다. 영화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는 크고 작은 상처 속에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묻는다. 만약 사랑과 시간과 죽음이 당신 눈앞에 실체로 나타난다면,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삶의 아름다움을 일깨워주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

영화는 성공한 광고 회사 중역 하워드 인렛(윌 스미스 분)의 인상적인 연설로 시작한다. 광고에 대한 그의 철학을 들여다볼 수 있는 대목으로, “사랑과 시간, 죽음이라는 세 가지 개념이 모든 인간을 연결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그의 이야기는 청중을 감동시키고 박수를 받는다. 하지만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승승장구하던 그는 3년 후 전혀 다른 사람이 되고 만다. 어린 딸의 죽음과 그로 인한 이혼으로 실의에 빠져 완전히 일에서 손을 놓고 일상을 이어갈 의지마저 잃은 것. 그런 그를 지켜보던 친구이자 회사 동료들은 그의 정신적 건강을 염려하고 하워드 때문에 위기에 빠진 회사를 구하기 위해 묘안을 짜낸다. 사람을 동원해 하워드의 뒤를 쫓은 결과 황당하게도 그가 각각 ‘사랑’과 ‘시간’과 ‘죽음’ 앞으로 편지를 써 보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의 동료들은 우연히 알게 된 세 명의 무명 연극배우들을 섭외하여 그들에게 ‘사랑’과 ‘시간’과 ‘죽음’으로 변신해 하워드를 만나도록 요구한다. 하워드는 자신의 눈앞에 나타난 사람도, 신도 아닌 이들을 믿지 않고 강력하게 거부하지만, 어느 순간 자신을 자극하고 또 위로하는 이들에게 빠져들게 된다. ‘사랑’과 ‘시간’과 ‘죽음’이라는 존재와 만나는 허무맹랑한 일은 놀랍게도 하워드뿐만 아니라 하워드의 세 동료들에게도 영향을 준다. 그들 역시 ‘사랑’과 ‘시간’과 ‘죽음’ 앞에서 순종적일 수 밖에 없는 인간이므로. 또한 삶에 지치고 상처 받은 순간을 겪은 이들이라면, 그때는 미처 깨닫지 못했던 삶의 ‘부수적인 아름다움(Collateral Beauty)’에 대해 공감하는 관객들이라면, 이러한 상황들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설정임에도 이 영화에 감화되고 말 것이다.

 

    

 

초호화 캐스팅의 힘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포스터를 흘깃 보는 것만으로도 화려한 출연진들의 면모에 놀랄 것이다. 주인공을 맡은 윌 스미스를 비롯해 에드워드 노튼과 케이트 윈슬렛, 키이라 나이틀리, 헬렌 미렌, 나오미 해리스 등 영화 시상식에서 볼 법한 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들을 지휘한 이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2006)와 <원 챈스(One Chance)>(2013), <밴드 오브 브라더스(Band Of Brothers)>(2001)의 데이빗 프랭클 감독이다. 상처를 치유하고 희망을 안겨 주는 따뜻한 이야기에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후략, 월간 굿모닝팝스 5월호 수록)

 

 

배우

윌 스미스(Will Smith)

윌러드 크리스토퍼 윌 스미스(Willard Christopher Will Smith)는 미국의 배우이자 힙합 가수이다. 아카데미상에 두 번, 골든 글로브상에 다섯 번 후보지명되었으며,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4회 수상하였다. 1980년대 중반 프레시프린스(The Fresh Prince)란 이름으로 음악 신에 데뷔해 명성을 날렸고 20세기 막바지 몇 년 간은 윌 스미스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미국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모범적인 랩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아들 제이든 스미스도 아역배우로 활동 중이다.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

케이트 윈슬렛(Kate Winslet)은 영국의 배우이다. 어린 시절부터 드라마를 공부하였고, 1991년에 영국의 텔레비전 광고로 경력을 시작하였다. 1994년 영화 《천상의 피조물(Heavenly Creatures)》으로 스크린 데뷔를 한 이후, 1997년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의 엄청난 흥행 성공으로 톱배우로 성장했다. 그녀는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총 6번 지명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이 있는데, 특히 2008년 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로 제8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제6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그해 제6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2012년 윈슬렛은 배우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세자르상(Honorary Cesar)을 받기도 했다.

 

지난호 영화 목록

연도 제목
2017년 04월 싱 스트리트
2017년 03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2017년 02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2017년 01월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2016년 12월 엑스맨: 아포칼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