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와 배우 소개.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 그날까지!
Go! Go!.

지난호 보기

스탠바이, 웬디
스탠바이, 웬디

감독
: 벤 르윈 (Ben Lewin)
출연
: 다코타 패닝(Dakota Fanning), 앨리스 이브(Alice Eve), 토니 콜렛(Toni Collette) 등
장르
: 드라마, 코미디
: 김지수
자료제공
: 판씨네마㈜

줄거리

웬디(다코타 패닝)는 해가 뜨면 일어나 침대를 정돈하고, 수건과 세면도구를 챙긴다. 수건에서 냄새가 나면 바구니에 넣고 새 수건을 챙겨 욕실로 들어간다. 요일별로 정해진 옷을 입은 뒤 부엌으로 가서 토스트를 만든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마켓 거리를 건너지 않고 시나본 매장으로 출근을 한다. 퇴근 후 오후 네 시가 되면 자신의 강아지 피트를 산책시키고, 여섯 시부터는 웬디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닌 TV 프로그램 <스타트렉>*을 시청한다. 일곱 시가 되면 저녁을 먹고 집안일을 한 뒤 자유 시간을 누리다 잠이 든다. 이러한 웬디의 일상은 다소 딱딱해 보이기도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남들과 달랐던 웬디에게는 어쩌면 가장 안전한 삶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던 중 스타트렉 대본 대회에 참여하게 된 웬디. 그녀의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그녀는 이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소녀에서 어른으로 서툴지만 천천히, 더디지만 힘차게 목적지를 향해 걸어간다. 

 

 

 

 

웬디처럼

영화 <스탠바이, 웬디>는 실화를 바탕으로 시작되었다. 특히, 영화 <아이 엠 샘>(2001)을 비롯해 국내 개봉 작품만 스무 편 이상을 자랑하는 배우 다코타 패닝이 웬디로 활약해 주목을 받고 있다. 다코타 패닝과 웬디 이 두 사람 모두 ‘도전’이라는 단어와 가까운데, 다코타 패닝은 아역 배우에서 성인 연기자가 되기까지 수많은 장르와 캐릭터로 변화무쌍한 모습을 스크린에서 선보였고, 웬디도 샌프란시스코에서 LA 파라마운트사까지 목표를 위해 기꺼이 나아가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다코타 패닝은 남다른 연기 실력으로 93분의 러닝 타임 동안 웬디의 표정부터 말투, 행동 하나하나 고스란히 스크린에 담아냈다. 

 

배우

지난호 영화 목록

연도 제목
2018년 07월 얼리맨
2018년 06월 위대한 쇼맨
2018년 05월 패딩턴 2
2018년 04월 쥬만지: 새로운 세계
2018년 03월 러빙 빈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