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와 배우 소개.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 그날까지!
Go! Go!.

지난호 보기

베일리 어게인
베일리 어게인

감독
: 라세 할스트롬
출연
: 조시 게드, 데니스 퀘이드, 페기 립튼, 브라이스 게이사르, K.J. 아파 줄리엣 라이런스, 브릿 로버트슨 등
장르
: 모험, 드라마, 코미디
: 김지수
자료제공
: 씨나몬(주)홈초이스

줄거리

영화 <베일리 어게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전지적 강아지 시점으로 전개된다. ‘베일리’는 성별, 생김새, 이름, 종류가 다른 총 네 번의 견생을 보낸다. 첫 번째는 ‘베일리’라는 이름의 리트리 버로 주인 ‘이든’ 곁을 지키며 함께 늙어가고, 두 번째는 ‘엘리’라는 이름의 시카고 1등 경찰견 으로 태어나 주인 ‘카를로스’ 곁을 지킨다. 웰시 코기 ‘티노’로 보내는 세 번째 견생에서는 주인 ‘마야’의 마음을 읽어내며, 네 번째는 떠돌이 방랑견 ‘버디’로 태어나 무책임한 주인에게 버림을 받기도 하는 등 삶의 희노애락을 모두 경험한다. 이처럼 다시 태어날 때마다 새로운 주인과 삶을 함께 하는 ‘베일리’는 어쩌면 우리들의 인생 선배일지도 모르겠다.

 

 

탄생 이야기

원작 도서 <베일리 어게인>의 저자 W. 브루스 카메론은 여자친구가 기르던 개를 잃고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우연히 인터넷에서 본 죽었지만 몇 번이고 다시 살아나 이 삶에 어떤 이유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한 개의 이야기가 떠올랐다고 한다. 특히 그는 소설이 발간되기도 전에 영화화를 결심했고, 실제 영화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영화 <베일리 어게인>의 연출을 맡은 라세 할스트롬 감독은 <개같은 내 인생(1987)>, <길버트 그레이프(1993)>, <초콜릿(2001)>, <하치 이야기(2010)>, <디어 존(2010)> 등의 작품을 맡은 할리우드 대표 휴머니즘 감독이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섬세한 감성터치 연출에 능한 그는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작품들로 관객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겨울왕국(2014)>의 ‘올라프’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배우 조시 게드가 베일리의 목소리 연기를 맡아 주목을 받고 있다.

배우

지난호 영화 목록

연도 제목
2018년 12월 페르디난드
2018년 11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2018년 10월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2018년 09월 미드나잇 선
2018년 08월 스탠바이, 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