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와 배우 소개.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 그날까지!
Go! Go!.

지난호 보기

베를린, 아이 러브 유
베를린, 아이 러브 유

감독
: 다이애나 애그론, 피터 첼섬, 페르난도 에임브케 등
출연
: 키이라 나이틀리, 헬린 미렌, 디에고 루나, 짐 스터게스 등
장르
: 멜로/코미디
: 진금미
자료제공
: 영화사안다미로

줄거리

사랑하는 연인이 자신의 동생과 결혼을 선택하자 도망치듯 베를린으로 향한 ‘자레드(짐 스터게스)’, 보호자가 없어 잘 데가 없는 상황에 놓인 난민 아이를 집에 데려온 ‘제인(키이라 나이틀리)’, 오래전에 떠나보낸 딸을 그리워하는 ‘제임스(미키 루크)’와 일에 모든 에너지를 바치고 찾아온 무기력에 베를린을 여행하다 거리의 인형극을 본 ‘버크(루크 윌슨)’까지. 도시 베를린에서 수많은 사람이 모여 사랑, 우정, 가족, 정체성 등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펼친다.  

 

낭만과 쓸쓸함이 공존하는 도시, 베를린 

<베를린, 아이 러브 유>는 제작자 엠마뉴엘 벤비히의 주도 아래 특정 도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시티 오브 러브’ 시리즈 중 하나로, 2006년에 개봉한 <사랑해, 파리>와 2008년에 개봉한 <뉴욕, 아이 러브 유>에 이은 세 번째 작품이다. 베를린 장벽 붕괴(1989) 30주년을 맞아 개봉한 이 영화는 다양한 이야기를 수록해 한때 동독과 서독으로 분열되었던 독일의 독특한 역사처럼 옛것과 새것이, 낭만과 씁쓸한 현실이 공존하는 베를린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영화의 각 에피소드는 베를린이라는 도시만 공유했을 뿐 이야기의 분위기는 전혀 다르다. 감독의 연출에 따라 어떤 이야기에선 마냥 낭만적으로 보였던 베를린이 어떤 이야기에선 황량해 보이기도 한다. 각 감독의 특색이 두드러지는 <베를린, 아이 러브 유>는 사랑, 가족과 같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보편적인 이야기는 물론 다문화 가정, 난민 이슈 등 현재 독일의 주요 이슈까지 그려내며 베를린의 다양한 모습을 구석구석 보여준다.  

배우

지난호 영화 목록

연도 제목
2022년 10월 하나 빼고 완벽한 뉴욕 아파트
2022년 09월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
2022년 08월 스페인 어게인
2022년 07월 몬스터 싱어: 매직 인 파리
2022년 06월 대니 콜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