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 리버맨(Lori Lieberman)이 1971년에 처음 발표한 곡으로 1973년 로베타 플랙(Roberta Flack)이 부르며 큰 인기를 얻었다. 빌보드 차트에서 4주 이상 1위를 기록했고 로베타 플랙은 이 곡으로 그래미상 3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1996년에는 힙합 그룹 푸지스(The Fugees)가 편곡해 다시 발표하며 또 한 번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Dionne Warwick
디온 워윅(Dionne Warwick)이 1985년에 발표한 앨범 의 첫 번째 싱글로 빌보드 1위를 기록했으며, 같은 해 당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된 에이즈(AIDS) 연구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 엘튼 존(Elton John), 글래디스 나이트(Gladys Knight)와 함께 리메이크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국내 보험 회사의 광고음악으로 삽입되기도 했다.
Katy Perry
2017년 케이티 페리(Katy Perry)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의 수록곡으로 80년대를 연상시키는 디스코 비트의 댄스팝이다. 전설적인 가수인 밥 말리의 손자 스킵 말리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경쾌하고 신나는 멜로디에 정치적으로 무감각하거나 제대로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사람에 대해 비판하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Sting
1988년에 발표된 스팅(Sting)의 앨범 <...Nothing Like the Sun>의 수록곡으로 부드러운 콘트라베이스와 섹소폰 그리고 스팅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곡이다. 영국 출신의 게이 아이콘인 쿠엔틴 크리스프(Quentin Crisp)가 곡의 주인공이며 뮤직비디오에도 쿠엔틴 크리스프 본인이 직접 출연을 하여 더욱 화제가 됐다.
Ben Folds
벤 폴즈(Ben Folds)가 2001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으로, 호주 출신 뮤지션 프렐리 하인즈(Frally Hynes)와 결혼하면서 만든 곡이다. 여러 매체를 통해 2000년대 최고의 발라드곡 중 한 곡으로 선정되었으며, 영화 <어바웃 타임(2013)>에 삽입되기도 했다.
Barry White
배리 화이트(Barry White)의 네 번째 앨범 의 수록곡으로 달콤한 사랑 노래를 주로 했던 그의 노래답게 당신은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 그리고 전부라고 이야기하는 제목부터 매우 로맨틱한 노래다. 영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1994)>, <브리짓 존스의 일기: 열정과 애정(2004)> 등에 삽입되기도 했다.
Harry Styles
원 디렉션(One Direction)의 멤버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가 2017년에 발표한 솔로 데뷔곡으로 영국 차트 1위 그리고 미국 차트 4위를 기록했다. 감성적이면서도 강렬한 락발라드이며 기존 그룹 활동으로 보여줬던 음악과는 매우 다른 스타일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휴대폰 광고음악으로 삽입되어 잘 알려져 있다.
Peter Paul And Mary
1963년에 발표된 피터, 폴 앤 메리(Peter, Paul and Mary)의 두 번째 앨범 의 수록 곡으로 빌보드 차트 2위를 기록했다. 당시 19살이었던 코넬 대학교 학생의 시를 바탕으로 쓴 이 곡은 경쾌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슬픈 내용의 가사 그리고 피터, 폴 앤 메리 특유의 꾸밈없는 보컬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