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팝송

이달의 팝송

이달엔 어떤 팝가수와 팝송들을 만날까? 영어는 물론 감수성까지
키워주는 코너!

지난호 보기

번호 곡명 아티스트
1 Invisible Clay Aiken
2 Baby Baby Amy Grant
3 Small Talk The Real Group
4 Pots Of Gold Mamas Gun
5 I Love You For Sentimental Reasons Laura Fygi
6 City of Stars Ryan Gosling, Emma Stone
7 Hey Laura Gregory Porter
8 Do You Think About Me Benjamin Ingrosso
9 Just Once James Ingram

가수

Clay Aiken

클레이 에이킨(Clay Aiken)이 2003년에 발표한 첫 번째 앨범 의 수록곡이다. 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투명 인간이 되어서라도 사랑하는 사람 가까이에 있고 싶어 하는 마음을 노래하는 귀여운 가사와 깨끗한 보컬 그리고 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Amy Grant

에이미 그랜트(Amy Grant)가 1991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이자 첫 빌보드 차트 정상을 기록한 곡이다. 그녀는 가사를 쓰는 데 어려움을 느끼던 중 딸을 보다가 영감을 얻어 10분 만에 가사를 완성했다고 한다. 에이미 그랜트만의 건강함과 섹시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1992년 그래미 상 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The Real Group

리얼 그룹(The Real Group)이 1998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으로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하는 멤버 앤더스 에덴로스(Anders Edenroth)가 만들었다. 오랜만에 만나 나누는 사소하지만 소중한 잡담을 실제로 이야기하듯이 부르는 가사가 매력적이며, 리얼 그룹 특유의 경쾌한 멜로디와 완벽한 화음이 조화를 이루는 사랑스러운 곡이다.

Mamas Gun

밴드 마마스 건(Mamas Gun)이 2009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으로 리드 보컬 앤디 플랫츠(Andy Platts)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매력적이며, 황금을 쫓으며 살기 보다는 더 소중한 것을 간직하며 살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를 노래한다. 국내에서는 2016년에 현대 자동차 광고 음악으로 삽입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Laura Fygi

로라 피지(Laura Fygi)가 1992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이다. 원곡은 딕 왓슨(Deek Watson)과 윌리엄 베스트(William Best)가 만든 것으로, 1945년에 처음 발표됐으며 다음 해 냇 킹 콜(Nat King Cole)이 녹음해 미국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아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곡이다. 돈이나 외모와 같이 명확한 이유가 아닌 감상적이고 추상적인 이유로 사랑하다는 가사를 노래한다?.

Ryan Gosling, Emma Stone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2016)>의 수록곡으로 극 중 연인으로 등장하는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이 함께 불러 영화와 함께 큰 사랑을 받았으며,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주제가 상을 수상했다. 희망적이면서도 우울한 분위기를 번갈아가며 느낄 수 있는데, 곡을 만든 음악 감독 저스틴 하위츠(Justin Hurwitz)는 실제로 LA에서의 삶을 생각하며 장조와 단조 사이에 그런 분위기를 배치했다고 한다.

Gregory Porter

그레고리 포터(Gregory Porter)가 2013년에 발표한 앨범 의 수록곡이자 오랜 무명 시절을 마치고 그래미 재즈 부문을 수상하게 해준 앨범의 타이틀곡이기도 하다. 감미롭고 간절하지만 편안한 목소리가 매력적이며, 다른 사랑을 찾아 떠난 연인을 잊지 못하고 돌아오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잘 어우러진다.

Benjamin Ingrosso

벤자민 인그로소(Benjamin Ingrosso)가 2017년에 발표한 팝 댄스곡으로 반복적인 멜로디 위에 어우러지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인다. 제목 그대로 나는 너를 매일 생각하는데 너는 나를 생각하는지 물어보는 가사가 반복된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덕분에 TV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2>를 비롯한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James Ingram

제임스 잉그램(James Ingram)이 퀸시 존스(Quincy Jones)의 앨범 에서 보컬로 참여해 부른 곡으로 그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첫 번째 히트곡이다. 국내에서도 광고 음악으로 자주 사용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최선을 다해 사랑했지만 다시 원점에 선 연인이 다시 잘 해보기를 간절히 원하는 가사를 노래하고 있다.

지난호 팝송 목록

연도 곡명 아티스트
2020년 07월 이달의 팝송 Anne Murray
2020년 06월 이달의 팝송 Birdy
2020년 05월 이달의 팝송 Portrait
2020년 04월 이달의 팝송 Stevie Wonder
2020년 03월 이달의 팝송 The Alan Parsons Project